운전자보험 필요성과 보장내용 총정리 > 운전자보험

본문 바로가기

운전자보험

운전자보험 필요성과 보장내용 총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041 회 작성일 23-07-12 14:01 댓글 0

본문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 구분




자동차보험은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 상황에 대비하는 보험입니다. 자동차 사고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혔거나 자동차에 손상이 발생했을 때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매년 갱신해주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의 범위를 넘어선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는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은 아니지만, 교통사고로 인한 민사상 손해배상책임 외에도 형사적 책임이 발생할 경우 보상이 가능합니다. 운전자 개인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이며, 자동차보험만으로는 충분히 보장하기 어려운 상황에 대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전자보험 필요성 알기




운전자보험은 운전자가 발생시킨 중대과실 사고로 인한 형사적 비용과 행정적 비용을 보장해줍니다. 이는 변호사 선임비용, 형사합의금 등의 비용을 보상해주는 것을 의미하며, 자동차보험과 함께 필수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음주운전이나 무면허 운전과 같은 경우에는 운전자보험의 보상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보장성보험이므로 필요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는 비용과 보장내용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담보를 우선적으로 선택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보장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자신의 경제적 여건과 필요에 맞춰 적절한 보험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보장 확인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변호사 선임, 형사합의, 벌금납부 등으로 인한 경제적인 손실을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 전에는 꼭 알아야 할 3대 주요 보장내용(특약)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보장을 상세히 파악하고, 필요에 맞게 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가 사망하거나 상해를 입은 경우 형사합의금 보장

(단, 보험사마다 기준금액은 다를 수 있음)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로 구속되어 재판이 진행될 때 변호사를 선임하는 비용 보장


벌금

운전 중 벌금 판결을 받거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련된 사고로 발생하는 자동차 사고벌금 보장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 활용 팁




자차로 출퇴근을 할 시


자동차보험 + 운전자보험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함께 가입하면서 운전자보험을 1년 단위로 가입하는 것이 저렴


주말에만 운전을 할 시


후불 자동차보험 + 1일 운전자보험

불규칙한 운전 패턴을 가지고 있다면 평균 주행거리에 비례한 후불 자동차보험과 1일 운전자보험을 가입


여행지에서 렌터카를 빌릴 시


1일 자동차보험 + 1일 운전자보험

렌트 시에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은 렌터카 업체와 제휴된 보험이므로 1일 자동차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해 좋은 조건을 가진 쪽으로 가입


가족들과 번갈아가며 장거리 운전을 할 시 


1일 자동차보험 + 1일 운전자보험

가족의 차를 운전하는 경우 1일 자동차보험과 1일 운전자보험에 가입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자동차보험 필요성 총정리

보험 계약 해약 / 해지 시 주의사항은?

상해보험 뜻과 종류 그리고 필요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nsuinfo.kr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