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진단비보험, 가입 체크리스트 > 3대진단비보험

본문 바로가기

3대진단비보험

3대 진단비보험, 가입 체크리스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23 회 작성일 23-07-12 14:21 댓글 0

본문

진단비보험이란?



진단비보험은 일반적으로 2대진단비보험과 3대진단비보험으로 나누어집니다. 


숫자는 해당 보험으로 보장 가능한 질병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2대진단비보험은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이라는 2가지 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3대진단비보험은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암이라는 3가지 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진단비보험은 해당 질병의 진단이 내려지면 보험사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의료비의 액수에 상관없이 약관에 명시된 진단코드로 진단을 받으면 가입한 금액을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 시 2천만원의 진단비를 보장받는다고 계약했다면, 해당 질병이 진단되면 2천만원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비의 실제 비용과는 무관하게 약정된 금액을 보장받는 특징이 있습니다.



3대 질병이란?



3대 질병은 암, 뇌질환, 심장질환을 의미합니다. 이들 질병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이러한 질병들은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약 46%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두 명 중 한 명은 이러한 질병으로 인해 사망하거나 치료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후유증과 이로 인한 의료비 부담은 상당히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대 질병에 대한 보험 상품인 3대진단비보험을 가입하여 이러한 질병의 발생 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질병으로 인한 부담을 완화하고 치료와 회복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암은 일반암, 유사암, 소액암, 고액암으로 분류됩니다.

일반암 : 유사암을 제외한 모든 암을 포함하는 범주입니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일반암을 일반적으로 보장합니다.

유사암 : 갑상선암, 제자리암, 기타 피부암, 경계성 종양을 포함하는 범주입니다. 유사암에 대한 보장은 보험사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가입 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부 보험사에서는 대장점막내암을 유사암으로 포함하여 보장해줄 수도 있습니다.

소액암 : 유방암, 방광암, 생식기암, 전립선암 등을 말합니다. 소액암의 경우 일부 보험사에서는 일반암으로 포함하여 보장해줄 수도 있으며, 일반암의 10%에서 40% 정도만을 보장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입 시 소액암에 대한 보장 범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액암에 대한 구분은 일반적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암의 치료와 관련된 비용이 보장되는 일반암으로 보험상품이 구성됩니다. 따라서 보험상품별로 암 치료비에 대한 보장 내용을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뇌질환

뇌질환과 뇌혈관질환은 심각한 후유증을 가지고 있어 장기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뇌혈관질환에는 뇌졸중과 뇌출혈이 주요한 예시입니다. 


뇌졸중은 뇌 내의 혈관이 막히는 상황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뇌에 산소와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신경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뇌출혈은 뇌의 혈관이 약해져 터지는 상황으로서 뇌 내부에 출혈이 발생하고 다양한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뇌혈관질환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고혈압입니다.

뇌질환은 생명에 직결되는 심각한 질병으로 인정되어 있으며, 실버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에서도 보장 범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뇌질환과 관련된 보장 내용과 범위를 신중히 검토하고, 가입 시 약관과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여 적합한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장질환

심장질환 중에서도 급성심근경색과 협심증이 주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급성심근경색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주요 관상동맥이 막혀서 심장 조직에 충분한 혈류가 이루어지지 않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심장 세포가 괴사할 수 있고, 심각한 경우 갑작스럽게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급성심근경색은 일반적으로 심장맥박에 대한 심각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좁아지는 질환으로, 가슴 통증을 일으키는 주요 증상입니다. 관상동맥이 좁아지면 심장에 충분한 혈류가 공급되지 않아 가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심증은 가벼운 경우에는 가슴 압박감이나 불쾌감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심장맥박에 대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심장질환은 심각한 질병으로 인정되어 있으며, 실버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에서도 이에 대한 보장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과 관련된 보장 내용과 범위를 신중히 검토하고, 가입 시 약관과 조건을 정확히 확인하여 적합한 보험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단비보험 가입TIP



◆ 자신의 경제적인 수준을 잘 고려하여 보험료를 설정해야 합니다. 너무 높은 보험료를 선택하면 경제적 부담이 크고, 너무 낮은 보험료를 선택하면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제 상황과 보장이 필요한 부분을 고려하여 적절한 보험료를 설정해야 합니다.

◆ 보장 구성은 피라미드 형식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넓은 보장 범위를 가진 특약을 선택한 후, 점진적으로 보장 범위를 좁혀 나가는 방식으로 구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작은 부분에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고, 기초적인 보장을 다질 수 있습니다.

◆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선택해야 합니다. 갱신형은 별도의 납부 기간이 없어 보장 기간 동안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추후에 보험료 인상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은 별도의 납부 기간이 있어 보험료가 높지만, 납부 기간 이후에는 보험료에 대한 걱정 없이 보장만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제 계획과 보장 욕구에 맞는 형태를 선택해야 합니다.

◆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중 선택해야 합니다. 순수보장형은 보험료가 보장에만 사용되고 별도의 환급금이 없으므로 중도 해지 시에는 환급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보장에 대한 보험료에 환급금이 추가되어 구성되며, 중도 해지 시에는 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우선순위와 경제적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팁을 고려하여 진단비보험을 가입하면 보다 적절하고 효과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전 약관과 조건을 꼼꼼히 검토하고, 보험회사와 상담하여 의문점을 해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좋은 진단비보험 찾는 방법



나에게 필요한 보험을 고려하세요 : 본인의 필요와 경제적인 상황에 맞춰 어떤 보험이 필요한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보험으로 어떤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선택하세요.





무배당상품을 선택하세요 : 진단비보험은 무배당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무배당상품은 계약자 배당이 없는 상품이지만, 보험료에서 투자수익을 할인해 저렴한 보험료로 고액의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형 상품을 선택하세요 : 본인에게 필요한 특약보장을 더한 맞춤형 상품을 선택하세요. 패키지상품보다는 필요한 보장을 중심으로 선택하는 것이 실용적입니다.

보장기간은 가능한 한 길게 설정하세요 :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보장기간은 가능한 한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순수보장성보험을 유지하세요 : 순수보장성보험은 사정이 어려워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경기 때 뜻밖의 사고를 당할 경우 주변의 도움을 얻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자체적인 안전판이 필요합니다.

2~30대에 가입한 보험은 해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20대에서 30대 초반에 가입한 보험은 해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며, 나중에 보험을 다시 가입하려고 할 경우 보험료가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부득이 보험료를 낼 수 없는 경우 해지보다는 효력 상실 상태로 유지한 다음, 여유가 생겼을 때 계약의 부활 가능 기간 내에 부활시키는 방법이 더 좋습니다.

이러한 팁을 고려하여 진단비보험을 선택하면 보다 적합하고 효과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전에 약관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보험상품을 비교하여 최적의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nsuinfo.kr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