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실비보험 보장 내용 총정리 > 암 · 실비보험

본문 바로가기

암 · 실비보험

암·실비보험 보장 내용 총정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340 회 작성일 23-07-12 14:01 댓글 0

본문

보험사 별 암 종류 분류





암의 분류 기준은 보험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암 분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암 (General Cancer) : 일반적인 종류의 암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암을 포함하며, 각 보험사는 자체적으로 일반암을 어떻게 정의하고 구분하는지를 기준으로 보험을 제공합니다.

고액암 (Critical Cancer) : 일반암 중에서 치료비가 많이 필요한 암 종류를 말합니다. 뇌암, 췌장암 등과 같이 치료와 관리에 큰 비용이 발생하는 암을 가리킵니다. 고액암은 발생 시 지급되는 보험금이 일반적인 암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게 책정됩니다.

유사암 (Similar Cancer) : 일반적인 암에 비해 치명적이지 않고, 상대적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암을 말합니다. 기타 피부암, 경계성 종양 등이 유사암에 해당됩니다. 유사암은 병리학적으로는 암에 해당하지만 치료 및 예후가 일반암보다 유리한 경우입니다.

중요한 점은 각 보험사는 고액암과 유사암을 어떻게 정의하고 구분하는지에 대한 자체적인 기준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 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해당 보험사의 약관을 자세히 확인하여 어떤 암을 보장하고 어떤 암을 제외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사의 암 분류와 관련된 정책과 약관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확인하고 적절한 암 보험을 선택하세요.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



면책기간은 보험 가입 후에 일정 기간 동안 보험회사가 특정 사건에 대한 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암보험의 경우에는 면책기간이 설정될 수 있으며, 면책기간 동안에는 암 진단으로 인한 보험금 청구가 제한됩니다. 면책기간 동안 암이 발병해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으며, 보험료는 일부 환급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비보험은 암보험과는 다르게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비보험의 경우, 가입 후에도 면책기간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지 보험금액을 전부 소진한 이후에는 일정 기간 동안 보험금 청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를 감액기간이라고도 합니다. 감액기간 동안에는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으며, 감액기간 이후에는 다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암보험에서는 감액기간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면책기간이 지난 후에도 보험금이 일부만 지급될 수 있습니다. 감액 기간 동안에는 보험금이 일부 감소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15세 미만의 아이의 경우, 일반적으로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암에 걸렸을 경우에도 면책 기간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 보장항목



실비보험은 다양한 항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암보험의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항목에 대한 보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자기부담금 일부 보상 : 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보장받는 암 치료 중 자기부담금 일부를 실비보험에서 보상해 줍니다. 즉, 암 치료 비용 중 환자가 부담하는 일부 금액을 보험사가 보상해 줄 수 있습니다.

비급여 치료 일부 보장 : 국민건강보험으로는 보장되지 않는 비급여 치료에 대해서도 일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은 일부 비급여 치료에 대해 보상을 해주지만, 환자는 일부 자기부담금을 부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실비보험은 보험사와 상품에 따라 다양한 항목에 대한 보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원비, 수술비, 검사 및 검진비, 약제비, 병원 외래 진료비, 보조기 및 치료기구 구입비 등이 실비보험으로 보장될 수 있습니다.


암 환자 실비보험 청구방법



암 환자의 실비보험 청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한 서류 수집 : 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통원 또는 입원을 받은 경우,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를 수집해야 합니다. 이는 해당 병원의 영수증, 세부내역서, 소견서, 입퇴원 확인서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 작성 : 청구를 위해 보험사에 제출할 청구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청구서는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사용하거나, 보험사의 온라인 청구 시스템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청구서에는 환자 및 보험 가입자의 정보, 치료 내용, 비용 등을 상세히 기재해야 합니다.

서류 제출 : 작성한 청구서와 필요한 서류를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우편, 이메일, 온라인 청구 시스템 등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는 제출된 서류를 검토한 후 보험금을 지급할 것입니다.

항암 치료나 방사선 치료와 같은 경우에는 보험사의 청구서 작성 없이도 영수증과 세부내역서만으로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는 해당 치료를 받았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므로, 환자는 치료를 받았음을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과 세부내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청구 시에는 정확한 서류 작성과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사의 요구사항을 따르고, 필요한 서류를 철저히 수집하여 청구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보험사의 암 · 실비보험 상품 보장내용 확인하기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보험사의 암·실비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보험사 공식 웹사이트 : 보험사의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암·실비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는 상품의 세부 내용, 보장 내용, 가입 조건, 보험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사의 웹사이트에서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자료를 제공합니다.

보험 중개업체 웹사이트 : 보험 중개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다양한 보험사의 암·실비 상품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웹사이트는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하여 정보를 제공하므로, 필요한 보장 내용과 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보험 비교 사이트 : 온라인 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보험사의 암·실비 상품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다양한 보험사와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여 보장 내용, 보험료, 가입 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암·실비 보험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은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보험사의 공식 웹사이트, 보험 중개업체 웹사이트, 온라인 보험 비교 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nsuinfo.krv.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