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요점만 정리! 가입시기 및 조건 알아보기 > 태아보험

본문 바로가기

태아보험

태아보험 요점만 정리! 가입시기 및 조건 알아보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72 회 작성일 23-07-12 14:12 댓글 0

본문

태아보험이란?





부모가 태아를 위하여 가입하는 보험.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특약을 추가하여 태아 시기에 사전에 가입하는 형태의 보험 상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태아보험이라고 알고 있지만, 태아특약을 제외하면 어린이보험이 됩니다!

어린이 보험은 기본적인 보장뿐만 아니라 선천성 이상 질환에 대한 보장까지 제공합니다. 출산 이후 발생 가능성이 있는 주산기 질환, 선천적 질병, 인큐베이터 사용 비용 등도 보장 대상에 포함됩니다.


태아보험이라고 해서 태아 시기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아닙니다. 출생 후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됩니다.

어린이보험은 만 30세가 되지 않은 어린이와 성인들을 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 일반적으로 사망금, 3대 진단금, 수술비, 상해, 운전자, 배상 책임 등과 같은 특약들이 포함됩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추가적으로 "태아특약"을 포함하는 형태의 보험입니다.

이를 통해 15세를 넘은 피보험자를 대상으로 사망금, 3대 진단금, 수술비, 상해, 운전자, 배상 책임 등과 같은 특약들에 더불어 태아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정책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임신을 알게 되면 가능한 빠른 시기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병원에서의 검사로부터 태아의 상태가 좋지 않은 조짐이 보이는 순간부터는 보험 가입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임신 후 1~2주만 지나도 태아는 급격하게 성장하므로, 보험 가입은 최대한 빨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산모들은 몸의 변화를 느끼거나 건강 상태에 변화가 있을 때 산부인과를 방문하게 됩니다. 이때 대략적으로 4-5주 정도 지났다면 임신이 6-7주 정도 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를 감안하여 보험 가입에 대한 결정을 내리시면 좋습니다.



태아 보험의 필요성





저체중아, 신생아 질병, 호흡곤란 등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비용 보장은 물론이고, 출산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 이상이나 기형, 황달과 같은 위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를 통해 임신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신생아 시기부터 유아, 청소년, 성인이 될 때까지 걸쳐 각종 질병과 사고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여 장기적으로 건강한 자녀 육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임신 22주 이전에 태아보험에 가입하면 태아보험 특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특약을 통해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인큐베이터 비용, 선천적 이상 보장, 신생아 질병 입원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이 확인되었다면 주저하지 말고 태아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것은 태아와 부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중요한 결정입니다.
 


태아보험 가입 조건





태아보험을 가입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산모의 건강 상태가 중요합니다. (고위험군에 해당하지 않을 것) - 예를 들어서 산모가 당뇨환자인 경우 보험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 고위험 임산부 19대 질환 목록


다태임신 (쌍둥이)
당뇨병
고혈압
대사장애를 동반한 임신 과다 구토
신질환 (신장병)
심부전 (심장병)
자궁 내 성장 제한
자궁 및 자궁의 부속기 질환
조기 진통
분만 관련 출혈
중증 임신 중독증
양막의 조기파열
태반조기박리 (출산시기 이전에 태반이 자궁으로부터 분리)
전치태반 (태반의 비정상적 위치)
절박유산 (임신 20주 전에 출혈)
양수과다증
양수과소증
분만전 출혈
자궁경부무력증 (진통없이 자궁경부가 열려 태아가 나오는 경우)


대부분의 임신 19대 질환 대부분은 임신 30주 이내에 발생할 확률이 있는 질환으로 목록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굉장히 많습니다.


산모의 나이가 많을 수록 해당 질환에 걸릴 확률은 높아지는데 우리나라는 임신연령이 높은 국가이기 때문에 최대한 미리 서둘러서 태아보험에 가입 하는 걸 권장합니다. 태아보험은 뱃속에 아이를 보장하는 상품이지 산모의 질환을 보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1. 태아보험 가입은 임신 22주 또는 23주 이전에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진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 기간에 가입하면 주산기 질환(출산 전후에 태아 또는 신생아에게 생길 수 있는 질환) 및 선천 이상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23주 이후에 가입하게 되면 두 가지 보장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보장 내용을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보험을 선택할 때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로 나뉩니다. 상담을 통해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장점을 파악하고 아이에게 꼭 필요한 특약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든 특약에 가입할 필요는 없으며, 아이의 기저질환이나 예상되는 질병에 관한 특약을 신중히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3. 가입하는 보험료는 본인 또는 본인과 배우자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보험은 만기까지 꾸준한 납부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 시 책정된 보험료를 본인, 배우자, 또는 부부 모두가 장기적으로 납부할 수 있는 금액으로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결정은 임신 중인 부부와 아이의 안전을 고려할 때 중요한 선택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태아보험 가입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도움되는 정보 확인하기


어린이보험 보험상품 총설명 정리

실손보험 뜻 정확히 이해하기

치아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 체크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insuinfo.krv.kr All rights reserved.